신규과정

좌충우돌 배우는 소비심리, 마케팅의 感을 잡자!

  • 분야   :   영업/마케팅/유통/무역
  • 교육시간   :   18 시간
  • 수강대상   :   기업의 사원~대리급
  • 정원   :   1,000 명
  • 일일학습량 안내   :   본 강좌는 일일학습량이 8차시로 제한되는 과정입니다.
선택 기수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환급구분/환급금액

교육비
₩0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과정소개 본 과정은 전사 임직원에게 마케팅 사고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마케팅 부서가 아니거나 경영학 전공자가 아닌 직장인들에게 마케팅 사고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학습목표 1. 마케팅 개념을 알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마케팅 마인드를 구축할 수 있다.
2. 고객지향적인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마케팅 성공 사례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4. 다양한 마케팅 방법론을 적용함으로써 기업의 영업력을 확대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필수 (80% 미만 시 미수료)
*진행단계평가, 시험의 성적 합산 60점 이상시 수료
- 진행단계평가 30%, 시험 70% 반영
수업방법 데스크탑PC + 모바일
출석인증방식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도율 체크
특징 및 장점
교재 및 참고문헌
학습대상 - 사원~대리급
- 마케팅 부서가 아닌 임직원
- 경영학 전공이 아닌 임직원
교수진 곽준식 교수

코래드 광고 기획
리앤디디비 광고, 브랜드 컨설팅
현재. 동서대학교 경영학 교수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차시 차시학습
1차시 마케팅 마인드로 불황을 극복하라!
2차시 벨류체인으로 가치를 창출하라!
3차시 아이디어 발상법으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라
4차시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라
5차시 기업전략, 빅 픽쳐(Big, Picture)로 그려라!
6차시 마케팅전략, 경쟁우위를 확보하라!
7차시 시장기회를 파악하라!
8차시 시장환경을 분석하라!
9차시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을 파악하라!
10차시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라!
11차시 공통성과 이질성으로 시장을 나눠라!
12차시 적합성 있는 시장을 정하라!
13차시 포지셔닝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어라!
14차시 차별화된 제품 만들어라!
15차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라
16차시 통합적 마케팅 채널/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라!
17차시 CX마케팅, 고객의 경험을 마케팅하라!
18차시 뉴미디어마케팅,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을 하라!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진도율 : 전체 차시에서 80% 이상
시험_1 [선다형 및 진위형] - 시스템 자동 채점 - 20문제 문항당 4점
[서술형] - 교강사 채점 - 1문제 문항당 20점
진행평가_1 [선다형 및 진위형] - 시스템 자동 채점 - 5문제 문항당 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