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과정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분야   :   고객만족
  • 교육시간   :   16 시간
  • 수강대상   :   마케팅/브랜드, 기획, 영업, 경영 부문의 신입사원 또는 관련부서 실무자 및 관리자
  • 정원   :   1,000 명
  • 일일학습량 안내   :   본 강좌는 일일학습량이 8차시로 제한되는 과정입니다.
선택 기수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환급구분/환급금액

교육비
₩0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과정소개 지금까지 고객만족 경영체제는 [고객을 위한 가치(Value for Customers)]제공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경영체제로 다루기 힘든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가치(Value of Customers)]와 [고객에 의한 가치(Value by Customers)]라는 두 개의 축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뿐 아니라 고객도 가치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관계를 넘어 공동참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1. 고객가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고객가치경영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2. 고객과의 관계를 개발하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이끌어 수익을 얻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3. 고객관계관리 측면에서 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기업에 맞는 마케팅 관리방법을 알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필수 (80% 미만 시 미수료)
*진행단계평가, 시험의 성적 합산 60점 이상시 수료
- 진행단계평가 30%, 시험 70% 반영
수업방법 데스크탑PC + 모바일
출석인증방식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도율 체크
특징 및 장점 본 과정에서는 [고객가치란 무엇이고, 고객가치는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가?] 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교재 및 참고문헌
학습대상 - 마케팅/브랜드, 기획, 영업, 경영 부문의 신입사원 또는 관련부서 실무자 및 관리자
- 마케팅/브랜드, 기획, 영업, 경영 부분의 초급수준의 기초지식을 갖춘자
- 체계적인 경영 지식을 얻고자 하는 직장인
교수진 이유재 교수

미시간 대학교 경영대학교수
소비자학연구 편집위원장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차시 차시학습
1차시 고객과 관계 맺기
2차시 체험 경제와 체험 마케팅
3차시 고객 관계 관리
4차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회복
5차시 고객과의 제휴
6차시 고객과의 관계 강화
7차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라
8차시 고객의 잠재 니즈와 다수의 오류
9차시 고객 포트폴리오
10차시 고객과의 결별
11차시 장기고객
12차시 고객 생애가치
13차시 고객에 의한 관계 형성
14차시 내부 마케팅과 내부 브랜딩
15차시 고객시민행동과 프로슈머
16차시 커뮤니티와 러브마크
  • 학습내용
  • 강의구성
  •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진도율 : 전체 차시에서 80% 이상
시험_1 [선다형 및 진위형] - 시스템 자동 채점 - 20문제 문항당 4점
[서술형] - 교강사 채점 - 1문제 문항당 20점
진행평가_1 [선다형 및 진위형] - 시스템 자동 채점 - 5문제 문항당 20점